삶에 대한 정답은 없다

삶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삶에서 정답은 없습니다. 정답을 찾으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결국엔 실패하는게 인생입니다.


하수는 기본에 해당하는 그 뻔함의 가치를 아예 모르는 사람이고,

중수는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애쓰는 사람이고,

상수(고수)는 뻔한 것을 이미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그 너머의 세계로 훨훨 날아간 사람이다.

<책 글의 품격 중에서 >





살아가면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대단한 남들은 모르는 비밀이 있어서 성공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정답이면서도 정답이 아닙니다. 남들이 모르는 비밀은 없습니다. 남들이 다 아는 일들을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규칙을 세우고 이 단계가 넘어가면 자기 것으로 만들어 재창초를 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무엇이 부족해서 성공이라는 것에 다가가지 못했냐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결론인데 모두들 돌아가고 새로운 비급을 찾아다닙니다. 그런데 결론은 단순합니다. 

개인적으로 돌아보면 투자에서 항상 만족할 정도의 수익을 얻지 못했던 일들은 결국 원칙이 없어서였습니다. 산업을 발굴하고 종목을 발굴까지는 아주 잘 했지만, 이 종목이 얼마의 가치가 있고, 얼마의 목표수익을 정하고 이 목표 달성 전에는 매도를 안하고 버티는 원칙, 인내가 항상 부족했습니다.

어제도 이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공부가 부족해서 원칙을 세우지 못하고 원칙을 세우지 못하니 항상 패하는 것입니다. 투자 뿐 아니라 현재하고 있는 블로그에 대한 부분도 결국은 실천의 문제가 완벽하게 진행이 안되다 보니 원하는 결과를 못 얻는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늘이 두쪽나고 몸이 아파서 도저히 글을 못 쓰는 상황에서도 계획한 목표를 실천하고 달성하는 것이 결국은 원하는 결과와 성공에 도달하는 천하제일 비급일 것입니다. 

다시 지치지 말고 오늘부터 시작 1일로 초심으로 돌아가서 투자와 블로그 운영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