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목적이 아닌 삶이 되어야 한다.

 돈이 목적이 아닌 삶이란 ?



요즘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돈이다. 돈 돈 돈... 현재 필자의 상황에서 돈은 아주 중요한 관심사라고 할 수 있다. 현재의 재정상태가 수입보다 지출이 더 많기 때문에 돈을 더 많이 버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을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어느날부터 이런 스스로에게 무기력이 생겼다. 돈 공부를 처음 할 때는 너무 재미있고 새벽까지 해도 다음날 피곤하지 않았다.


그런데 요즘은 무기력 단계인것 같다. 몇 달의 시간을 보내고 현재에서 뒤를 돌아보니 스스로가 돈이 행복한 삶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 돈이 목적이 되어 있다는 것이다. 어디서 부터 잘 못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러나 현재 시점부터 내려놓고 초심을 돌아보면서 다시 계획하고, 에너지를 얻어야 한다.



처음 시작한 돈 공부는 주식투자이다. 현재 필자는 주식투자를 회사투자로 바꾸어서 말하고 있다. 주식투자는 투자처럼 인식이된 부분이 있어서 회사투자로 바꾸어서 부르고 있다. 필자는 주식 그 자체에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회사를 골라서 좋은 회사의 미래에 투자를 한다는 마인드로 투자에 임하고 있다. 회사투자는 3년 가량의 공부를 거치면서 이제 나 만의 투자방법, 나에게 맞는 투자방법은 이것이다라는 것을 만들어 가는 단계에 있다. 물론 수익적인 부분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투자 테스트를 하였기 때문에 마이너스 상태이다. 이제 그 틀이 잡히고, 확고한 방법을 바탕으로 수익화를 이루어 낼 수 있는 단계에 왔다고 생각한다. 올해가 그 시작을 알리는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번째 돈 공부로 시작한 부분이 바로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화이다. 현재 수익을 내고 있다. 그런데 초심에서 많이 멀어져 있다. 시작하는 시점에서는 내가 글을 쓸 수 있을까? 과연 이거 수익은 날까? 인터넷 사기는 아닐까라는 궁금증을 확신으로 바꾸고 싶었다. 이제 3년 가량이 되었고, 수익화를 이루어 냈다. 그런데 매너리즘인지 수익의 상승화는 쉽지 않다.


애초에 목표가 직장에서의 월급 수준의 수익을 목표로 잡았다. 그런데 현재 애드센스 수익금은 직장 단기 알바수준이다. 이 수준을 월급수준으로 올리기 위한 마인드 리셋이 필요하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도 바로 리셋이 필요해서 이다.


< 출처-TVN 드라마 미생 홈페이지 > 


드라마 미생에서의 장그래 같은 정신 무장을 해야 겠다. 애초에 필자는 항상 신입사원 같은 마인드와 노력으로 회사투자와 애드센스 수익화를 임하겠다고 다짐하고 시작을 했다. 그런데 이게 1, 2년 지난 현재는 익숙함과 돈벌이 목적을 위해 집중하다보니 발전이 없다. 발전과 성장을 위해서 목적을 돈이 아니라 삶을 더욱 풍요롭고 흥미롭고 재미있게 만드는 방법의 하나, 하나로 애드센스와 회사투자를 임해야 겠다.



< 출처-TVN 드라마 미생 홈페이지 > 

언젠가 회사를 떠나는 그 시점에, 회사투자와 에드센스가 있어서 미래를 걱정하지 않고, 오히려 이제는 내가 좋아하는 일들로 하루를 꽉꽉 채울 수 있는 것에 가슴이 먹찬 순간이 되도록 만들어 봐야겠다. 모든 것은 체력과 정신무장이다. 화이팅!!



'블루팡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에 대한 정답은 없다  (0) 2020.05.21
흩어진 에너지 모으기  (0) 2020.05.15
40대 중반, 이제 10년이 안 남았다.  (0) 2019.07.04
40대 후회없는 책읽기  (0) 2019.06.24
부자가 되는 길에 대한 고찰  (0) 2016.09.2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