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후회없는 책읽기

'40대를 후회 없이 살기 위한 15가지 습관' 책 내용 정리

당신은 현재 나이가 어떻게 되나요? 저는 40대 입니다. 오늘 이동국 골에 대한 인터넷 서칭에서 40대에 후회없이 살기 위한 14가지 습관이란 책의 포스트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동국선수는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어제 수원과의 경기에서 얼굴로 슛을 날려서 골인까지 하게 된 보기드문 진기명기 장면도 연출을 하였습니다. 축구선수의 전성기는 현재 손흥민과 같은 20대 중반이후부터 30대 초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10년이나 더 지난 나이의 이동국선수의 전성기는 어떤 에너지로 인한 것일까요? 오늘 살펴볼 40대 후회없이 살기 위한 14가지 습관에서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 네이버 포스트 홍익출판사 글 >

홍익출판서의 네이버 포스트 중에 보면 40대는 불안과 의욕 사이에서 흔들리고 직장과 일상에서 나태해지기 쉬울 때다. 하지만 이때가 미래전략을 세울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이다 라는 40대 남성의 뒷모습을 배경으로 글이 포스트의 한장을 쓰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최근의 제 자신에 대한 무기력과 나태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올라올 만큼 올라와서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없어 매너리즘에 빠져 살 시기가 아니라 새로운 미래를 위한 미래 전략을 세울 최적기인 것입니다. 이제 이 부분이 책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40대에는 일에서나 삶에서 돌연 성장이 멈추게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 습관처럼 반복이 되고 매일 매일이 일반적으로 반복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인생이나 일을 재미없고 흥미가 없게 만들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재미없게 살기에는 100살 인생이 아직도 너무나 많이 남았습니다.  지나온 시간보다 앞으로 가야할 시간이 더 많이 남았습니다. 현재에는 남은 시간을 위한 미래전략 구성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확장하는 일을 소홀하게 되면 어느 순간에 성장을 멈추게 됩니다. 이런 일이 매번 방목이 되다보면 결국에는 시대에 뒤 쳐지게 되고 변화를 못 따라가는 구닥다리가 되어버리게 됩니다. 40대에는 이 부분을 가장 경계해야 합니다.

40대는 티핑포인트로 삼을 최적의 시기입니다. 40대에는 나만의 티핑포인트가 오게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일에 집중하고, 세상을 살아가야 합니다.





무기력하게 하루 하루 버티는 삶은 스스로를 좀 먹게 할 것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항상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꽉꽈 채워야 합니다.

그러나 티핑 포인트는 가만있으면 오는게 아닙니다. 여기가 아니면 죽는다는 각오로 배수의 진을 치고 버티어야만 티핑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매일을 매 순간을 이런 각오로 살아가다보면 삶의 모든 순간이 티핑포인트가 되어 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의욕으로 이곳 저곳에서 부딪히면서 싸우면 안됩니다. 컨트롤 타워가 되어서 분위기를 리드해야 합니다.

이책의 세부적인 내용은 위의 이미지에서도 대략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를 위한 티핑포인트는 자활력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자활력이란 현재의 일에서 회사에서 갑자기 퇴직을 당하게 되는 경우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이런 자활력을 위해 최소한 2가지의 나만의 비즈니스를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그 비즈니스가 현재의 업무의 고도화나 자격증, 연장선상이라고 한다면 이부분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합니다. 업무가 아닌 자신의 취미나 잘하는 일을 자활력으로 만들어도 됩니다. 요즘 유튜브나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은 돈을 버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런 자활력을 완성했다고 보아도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40대를 후회 없이 살기 위한 15가지 습관에 대한 책 내용 정리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