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외편) 박스권투자 2


두번째 박스권 투자로는 제이엠아이에 대해 글을 써보겠다.


제이엠아이와의 인연은 2005년 경인거 같다.
고객사 입장에서 방문했을때의 느낌은 기술력이 앞서가는 회사, 보완이 철저한 회사, 미래가 궁금해지는 회사였다.

이 회사의 가장 큰 메리트는 윈도우 정품시디였다.
윈도우 정품시디는 윈도우 변천사에 의해 현재는 수혜가 없어졌다고 볼 수 있다.

최근 몇년간의 매출 및 이익은 좋지 못하다.
 
2009년 윈도우7수혜, 2015년 윈도우10수혜 이렇게 주가가 많이 올라갔던 때도 있다.

그러나 현재는 박스권에 갇혀 있는 상황이다.
매출은 줄어들거나 정체되고, 순이익은 -인 경우도 있었다.
몇년간을 지켜본 결과는 과도기의 변화과정인 것으로 판단하였다.

이 회사가 안정적인 이유는 제이엠아이 독립-2세경영 완료, 대표이사 크리스챤, 기술력이 있고, 재정적으로도 안정적이다.
대표이사의 자질을 볼때 나는 일단은, 크리스챤인가 확인하는 버릇이 있다.

물론 크리스챤이라고 해서 다 믿을 만하고 그런 것은 아니라고 본다.
그러나 크리스챤 기업인들이 걸어온 길과 걸어가는 길이 비 크리스챤보다는 믿을만하다고 항상 생각한다.

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대표, 하림 회장님등의 크리스퍈 CEO 들의 좋은 예가 있기 때문이다.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또다른 부분은 삼성전자와 지속적으로 거래관계에 있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그룹인것은 더 이상 말해 보았자 입만 아플것이다.

최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갤럭시노트7 전량교체 조치 등을 보면 대한민국 기업이지만 정말 미래가 어떻게 성장할찌 기대된다.

현재 해외에 설립된 해외법인도 정상화가 되고 있다.
이모든것이 박스권 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박스권은 대략 이렇다.
매입권 - 1300원 이다
매도권 - 1500원 이다

1년을 돌아보면 3번가량의 기회가 있었다. 15% * 3회 = 50% 가량의 수익이 날 수 있었다.

돌아오는 1년에는 재 시기에 투자하여 50%/1년의 수익을 달성해 보자.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미래를 예측하여 미래의 길목을 지켜서 좋은 결실을 거두자.
미래는 누군가가 약속을 한 것처럼 준비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얼마나 목표하고 계획하고 매일 각인시키면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에 달려있다.

당신의 미래는 어떠한가?

무작정 세월은 보내면서 자녀교육과 생활 과외비가 저절로 해결되고, 노후가 준비된다고 생각하는가?

미련하게 아무런 준비없이 계획없이 시련을 겪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하자.

어제에도 외근 길에 길에서 니어카에 박스와 기타 잡동사니로 가득하게 싣고가는 어르신을 보았다.

그분은 과거에 현재의 자신과 같은 상황을 생각해 보셨을까?

은퇴후에도 현역시절과 같이 힘들고 스트레스 받고 돈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상황을 상상해 보지 않았을 것이다.

스스로의 미래는 꿈꾸는 상황으로 이루어진다.
하루하루 꿈을 꾸면 꿈이 현실이 된다.
물론 꿈을 글로 써서 표현하고, 그것을 위한 실천방법에 대해서도 기술하고, 작은 것들 부터 이루어가는 단계가 있어야 꿈을 이룰 수 있다.

내 안에 잠들어 있는 열정을 깨우자.

미래의 나에게 당당할 수 있게 준비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