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자유인 되는 방법 4부2회


지난 시간 4부-1회에서는 블로그에 광고를 실어서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시간에는 인터넷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인 인터넷 카페운영에 대해 알아보겠다.

인터넷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일은 어떻게 보면 인터넷에서 금광을 캐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인터넷 금광에서 금을 채취하는 광부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 광부' 뭔가 임팩트가 팍팍 오지 않는가?

이제 본격적으로 인터넷 카페를 이용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인터넷카페가 가장 활발한 사이트는 다음과 네이버가 있다.

다음카페는 왠지 모르지만 아재 냄새가 슬슬나기 시작했다.
다음이 처음생각을 때만해도 기존 사이트에 비해 획기적이고 신세대적인 느낌이 물씬 나고 그랬는데 이제는 네이버에 비해 아재 냄새가 난다.

필자는 다음과 네이버 모두 인터넷 카페를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다.
네이버를 더 선호하긴 한다. 네이버에 가입자가 더 많아서 더욱 그런것 같다.

일단은 네이버 기준으로 알아보자. 네이버에서 카페를 만들기는 아주 쉽다. 네이버 카페로 들어가서 내카페 만들기를 하면 된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 있다. 

어떤 카페를 만들것인가?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하다. 대개의 경우에 보면 가장 활성화된 카페의 종류는 중고품 거래 카페, 육아관련 카페, 같은 지역 모임 이렇게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좋은 카페는 지역모임 카페이다. 특히 신도시 신규아파트가 들어오는 시점에 분양때부터 카페를 만들어서 분양정보, 인테리어 공유, 하자보수, 매매가 등에 대한 공유를 하면서 카페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이렇게 하여 가입자가 20000만명 가량만 가입되면 이제부터는 수익형 카페로 전환이 가능하다.

카페에서 수익원이 될 수 있는 부분은 공동구매, 맛집 및 가게홍보 등이 있다.
공동구매는 판매자가 판매금액의 일정부분을 카페에 지불하게 되는 방식이다.
맛집 및 가게홍보는 해당 카페내에 게시판을 임대하여 주고 대략 3개월 금액을 한번에 받는다. 
공동구매는 판매금액데 대비하여 수익이 발생한다. 대략적으로 아주 적게 잡아서 월 300이라고 추측해 보자.
그리고 맛집 및 가게홍보는 월 20만원 가량이라고 하면 홍보가게가 10개만 들어오면 월 200만원 가량이 된다고 추측할 수 있다.
두가지만 합쳐도 월 500만원 가량의 수익이 발생된다.

이러한 카페를 3개 이상 운영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혼자 운영은 힘들어서 부매니져등의 알바생을 두고 할 것이다.
아주 활성화가 되면 카페를 판매도 가능하다고 한다.

기존에 해보지 않은 일이어서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분명히 있겠지만, 가입자가 20000명 가량이 넘어가면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는 황금거위, 황금 파이프 라인이 되어 줄 것이다.

카페활성화에 대한 경험과 쌓인 지식으로 개인교육으로 수익도 창출할 수 있고, 책을 발간하여 인지세도 벌 수 있다.

가보지 않았다고 하여 시도하지 않는다면 다가올 미래에 대한 준비없이 또다시 당하고 말것이다.

미래를 준비하고 공부하여 미래의 길목에서 기다려서 달콤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준비를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아무런 준비가 없다면 황혼 빈곤의 대상이 바로 당신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마음 깊이 인지하자.

여기에서 4부-2회는 마무리 하겠다.


'블루팡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40대 후회없는 책읽기  (0) 2019.06.24
부자가 되는 길에 대한 고찰  (0) 2016.09.21
경제자유인 되는 방법 -4부1회  (0) 2016.09.06
번외편) 박스권투자 2  (0) 2016.09.06
번외편) 박스권 투자1  (0) 2016.09.0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