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책 리뷰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책 리뷰

달러 투자의 초보자 필독서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목 차

1. 저자는 누구인가?

2. 달러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

3. 세븐스플릿은 무엇인가?

4. 리뷰 마무리


 

우리가 투자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돈을 벌기 위한 게 목적입니다. 그런데 최근 국제적인 이슈, 그리고 기존 세계적인 팬더믹인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투자가 너무 어려워졌습니다. 

이런 어려운 때에 복잡하고 확신이 없는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하루 하루 투자자를 병들게 합니다. 주식이 어려울 때 대체할 수 있는 투자방법을 고민하신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저자는 누구인가?


이책은 달러 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가장 단순하고 싶게 알려줍니다. ㅈ

저자 경자찾 박성현은 우리와 같은 일반 직장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가난한 삶에서 벗어나는 법을 연구해서 월급 노예에서 벗어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의 자산은 현재 부동산과 달러, 주식 등에 골고루 투자되어 있으며, 책을 여러 권 집필하여 인쇄 수익도 있다고 합니다.

그의 투자내역이나 투자에 대한 생각과 책소개, 세미나에 대한 공지 등은 그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 네이버 블로그

한 우물만 파면, 결국 하나의 우물만 갖게 된다는 것을 깨닫고 세상의 온갖 잡다한 것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특히 경제와 금융, 주식 투자와 재테크에 관심이 많습니다.

blog.naver.com

 

2. 달러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


이 책은 달러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책 속 명언에서 보면 찰스 멍거라는 워런 버핏의 오랜 친구이자 투자파트너는 "대중을 따라 하는 것은 평균으로 후퇴하겠다는 말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누군가를 대중을 따라하는 것은 결국 대중과 같은 평균이 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남들이 하는 투자방식으로 투자한 종목에 몰린다면 결국은 먹을 게 없습니다.

남들이 잘 알지못하고 가지 않는 길 달러 투자에는 리스크도 적고 성공한 주식투자에 뒤처지지 않는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인 달러투자를 인도하는 서적은, 아주 쉽게 잘 설명해주는 책은 바로 이 책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너무 술술 쉽게 읽을 수 있으면서 핵심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3. 세븐스플릿은 무엇인가?


세븐 스플릿이란 무엇일까요?

세븐 스피릿은 달러 투자를 백전백승으로 만드는 강력한 무기이면서 달러 투자시스템의 핵심 툴입니다. 세븐 스플릿 방식만 이해하고 그대로 실천한다면 실패 없는 달러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세븐 스플릿은 7단계의 달러 투자 시스템을 이용하는 달러 투자방식입니다. 달러라는 한 종목을 투자하는 주식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1100원에 일정 금액의 달러를 샀는데, 달러가치가 5% 하락한다면 다시 일정한 금액의 달러를 주가적으로 매수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7단계로 하락 시에 일정 금액으로 매수를 한 이후에는 환율 상승 시에 매수한 단계별로 일정한 수익을 보고 매도를 하는 것입니다.

 

4. 리뷰 마무리

 


달러투자를 한 이후에 추가적인 달러 투자가 어려울 경우 이 달러로 미국 주식에 투자해서 차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달러를 매도한 후 확보되는 현금으로 다시 한국 주식을 사서 수익을 얻을 수도 있는데 달러+주식투자를 묶어서 운영하면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븐 스플릿을 이용하여 달러에 투자해서 일정한 수익을 얻었고, 주식에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세븐 스플릿을 이용한 달러 투자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달러 투자를 입문하고자 하는 초보자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