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혈당측정기 알아보기

 연속 혈당측정기 정리

안녕하세요 블루팡닷컴입니다. 오늘은 한 여름 날씨 수준이라서 하루종일 사무실에서 에어컨에 노출이 되어서 머리가 띵하고 냉방병이 걸릴 것 같습니다. 건강한 사람들도 더위에 이렇게 힘들고 지치는데 당뇨가 있는 환우분들은 얼마나 힘드실까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당뇨관리를 위한 혈당측정기에 불편함을 개선한 연속 혈당측정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연속 혈당측정기의 구성의 아래의 그림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송신기가 있고, 포도당 센서 그리고 수신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출처 당뇨병 습관을 바꾸면 극복할 수 있다 - 대한당뇨병학회 >

그러면 좀 더 자세하게 연속혈당측정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속혈당측정기는 적절한 혈당 조절 목표를 달성하고 관리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기존의 혈당측정기의 경우 잦은 혈당 측정으로 손가락의 통증이 당뇨병 환우분들을 힘들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주 혈당 측정을 한다고 해도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혈당 조절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수면 중의 저혈당의 경우 연속혈당측정기의 역활이 큽니다. 연속혈당측정기의 장점은 혈당치와 혈당추세를 실시간으로 제공을 해 준다는 것입니다. 5분 단위로 혈당을 측정하여 3일 동안 혈당치가 기록이 되고, 이 혈당치는 컴퓨터로 저장되고 그래프화 되어 집니다. 피부 아래에 포도당 센서를 삽입하기 때문에 먹거나 일을 하고, 자는 등의 일상생활을 무선으로 모니터에 전송합니다. 혈당 측정기는 1999년 처음으로 메드트로닉사에서 개발되어 fda승인을 받았습니다.


물론 모든 당뇨병환우들이 연속혈당측정기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사용을 하면 관리가 유용하게 됩니다.

  • 혈당의 변동폭이 큰 경우

  • 심한 저혈당, 야간 저혈당

  • 저혈당 무감지증

  • 임신

  • 원인규명이 안되는 당화혈색소의 상승





연속혈당측정기 관련 종목

  • 아이센스

아이센스의 경우 기존 혈당측정기를 제조하여 납품하는 업체로, 연속혈당 측정기를 현재 병원용으로 납품을 하고있고 개인용 시장에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연속혈당측정기 시장은 매년 50% 이상 증가하고, 현재 시장규모는 2조원을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센스의 혈당 측정기는 미국, 일본, 한국, 유럽 등의 선진국 시장에 진출되어 있습니다.

연속혈당측정기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도 기대가 됩니다.

재무적인 현황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9년 매출 1907억원에 영업이익이 300억이나 되어, 영업이익률이 15%가 넘습니다.


부채비율도 40% 이하이고, roe의 경우에도 11%가 넘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3352억원이고, 배당수익률은 0.61%인 150원을 매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연속혈당측정기에 대한 정의와 관련 업체 아이센스에 대한 간단한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 본 분석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에서 쓴 글입니다. 본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투자자 본인이 투자 수익이나 손실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본 글은 투자 실패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항상 투자에 임하기 전에 공부를 한 후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